소프트웨어 학과의 순위

 소프트웨어 학과의 순위와 나의 진로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프트 토우 예아학과 순위와 함께 제 이야기를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차 산업혁명이 일어나고, 인공지능 산업이 발달하고, 임베디드 기술의 발전으로 IOT 산업의 시장은 커지고 있는 추세인데, 정부는 IT 정책을 세우고 소프트웨어 인력 육성 및 지원을 2030년까지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학생들이 소프트웨어 학과에 진학하기를 꿈꿉니다.

소프트웨어 학과의 개설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당연히 소프트웨어 학과의 순위에도 관심을 갖게 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소프트웨어 학과는 소프트웨어의 개발과 운용, 유지와 보수에 체계적이고 숙련, 정량화된 접근법을 연구하는 학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즉, 소프트웨어에 공학적 접근법을 적용하는 것을 학습합니다.

특히 위에서 말했듯이 관심이 많아 전 산업분야에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이나 유지보수에 필요한 인재의 수요는 날마다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런문제들을해결하기위해서전문가를양성하는것이소프트웨어학과입니다.

저도 입시 때 소프트웨어 학과 순위를 많이 찾아봤는데 그때랑 지금이랑 해도 등수는 크게 다르지 않아요 학교에 많은 소프트웨어 학과가 존재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기업들은 명찰이 있는 학교를 선호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가능한 한 서울에 있는 4년제 대학에 진학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제 내신 등급은 5등급 정도 돼서 수능을 준비할 수 밖에 없었어요 서울에 있는 소프트웨어 학과에 가려면 보통 수능 2등급이 나와야 통과할 수 있거든요 저에게 남은 시간은 겨우 1년밖에 없었어요. 하지만 ‘수능의 기적’이라는 단어를 본 적이 있습니다.

그 단어가 저의 이야기가 된다는 희망과 함께 수능시험을 준비했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참담했다.

수능시험은 1년이라는 시간에 완성되는 것이 아니었어요. 저의 수능 성적은 서울은커녕 수도권의 4년제 소프트웨어 학과에도 들어가지 못했습니다.

소프트웨어 학과의 순위를 보았을때의 순위로 보았던 대학은 절대로 갈수 없었습니다 그리하여 저는 서울의 소프트웨어 학과를 포기하고 수도권에 있는 전문대학의 소프트웨어 학과를 찾아 진학했습니다.

근데 들어가서 정말 많이 후회했어요 제가 여기서 뭘 배우고 있는지 정확히 몰랐어요. 내가 이곳을 나오자 정말 성공할 수 있을까 하는 회의감도 들기 시작했어요. 소프트웨어 학과가 있는 학교는 설비가 무엇보다 중요했는데 이곳은 설비가 잘 갖추어지지 않았습니다.

이 학교의 소프트웨어 학과는 메인이 아니라 작은 학과였어요. 그래서 저는 제 진로때문에 이곳이 아니라고 판단하여 자퇴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소프트웨어 학과의 순위가 왜 중요한지 알게 되었습니다.

자퇴를 선택하고 재수 준비했습니다” 나름대로 고3 때 열심히 정시를 준비했기 때문에 제가 부족한 과목을 공부했습니다 소프트웨어 학과의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성적순으로 보면 1위는 성균관대학교, 2위는 한양대학교, 3위는 중앙대학교, 그 다음은 이화여자대학교, 경희대학교, 건국대학교, 항공대학교, 아주대학교, 숭실대학교, 한양대 에리카, 국민대학교 등이 있습니다.

저는 이 중에서 한 곳이라도 가보자는 마음으로 공부를 했습니다.

저는 모의고사 성적을 2등급까지 올렸습니다 그렇게 수능을 봤지만 현역 수능 때보다 더 긴장했어요. 결국 저는 실수를 했고 재수생도 좋지 않은 성적이 나왔어요. 결국 재수도 실패하게 되었어요. 뒤따라 실패하니 정말 황홀하더군요. 대학을 복학할 수도 없고 삼수를 준비하려면 시간과 비용 때문에 부담스럽고 애매해졌어요. 그래서 그냥 소프트웨어 학과를 포기하고 다른 학교를 알아보았지만, 제 성적으로는 지방대밖에 가지 못했습니다.

저는 서울에서 학교를 가고 싶었고 나의 길을 찾기 위해 결국 재수생 선생님과 상담을 했습니다.

그랬더니 저에게 여기를 추천해 주셨어요. 이곳에 와서 학사편입을 통해서 현재 명문대학 소프트웨어학과에 다니고 있습니다.

이곳은 수시 정시외 전형으로 교 교수의 100%, 적성 면접을 통해서 학생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고민하던 제 학점 문제는 해결했습니다.

또한 서울에 위치하여 제가 원하는 통학 라이프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이곳은 광운대학교에서 운영하는 정규 부설교육기관입니다.

저는 정보통신학 전공으로 소프트웨어에 관한 정보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광운대학교는 공과대학으로 유명한 학교여서 공과대학 쪽 시설이 정말 알찼습니다 이곳은 본교생과 같은 학생증을 발급받아 서울에 있는 광운대학교의 시설도 이용할 수 있었고, 좋은 시설을 바탕으로 본교 및 대학원 교수의 탄탄한 커리큘럼과 함께 저의 실력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은 졸업하면 광운대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무엇보다 놀라운 것은 4년제 학사학위를 2년 만에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자격증을 취득하면 학점으로 인정해주기 때문에 조기 졸업이 가능한 것입니다.

2년만에 광운대학교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학위를 받은 저는 학사편입을 통해 명문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에 진학할 수 있었습니다.

소프트웨어 학과 순위를 알아보는 학생에게 이쪽을 추천합니다.

저는학사편입을선택했지만4년제학사학위를취득했기때문에대학원진학도가능합니다.

공대로 유명한 광운대학교 대학원 진학 시 우선선발제도와 학비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처럼 성적이 애매했던 학생들에게 다양한 길을 열어주는 이곳!

여러분들도 늦지 않았어요 자신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살펴보고, 자신에게 가장 현명한 선택이 무엇인지 잘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