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블로그 교육 관련 상담 사례 부동산 중개업 온라인 홍보는?

 울산 블로그 교육 하시는 곳이 여기가 맞습니까?네, 블로그 교육을 시켜드리겠습니다.

며칠 전에 부동산 관련 업자분이 저희 발판 이야기를 들어 주셨어요.

그냥 부동산 중개업소라고 표현되었는데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부동산 중개소가 아니라 전국을 돌아다니면서 미분양이나 분양권과 관련된 중개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옛날 떴다방 정도로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이 분야는 잘 모르시는 분이니까

어쨌든 아파트 분양이나 개발 문제가 있으면 부동산이나 텐트를 치고 부동산업하던 형태가 요즘은 인터넷에서 특히 블로그에 상위 등록될까 말까 하다고 합니다.

관련업을 하시는 분들 중에 어르신들도 영업에 도움이 되는 블로그 교육을 받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다고 하네요.

오늘은 울산의 부동산 흐름을 공공 데이터와 인터넷 검색량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해하고, 부동산 중개 관련 업체가 블로그 홍보를 올바르게 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Part.1 ::Data 흐름

본 흐름에 대한 분석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합니다.

전국 거래량과 다른 흐름인 11월 울산 아파트 거래량입니다.

울산의 아파트의 11월의 거래량이, 전국 거래량의 그래프와 비교해서 급격한 상승 경향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흐름1) 전국의 맨션 거래량은 20년 10월~12월까지 완만한 상승세를 보이는 반면 울산 맨션의 거래량은 20년 11월에 급속히 증가하였고 12월에는 오히려 감소하여 감소하고 있습니다.

흐름2) 울산 아파트 매매 가격지수 변동률은 2020년 6월 이후 전국 매매가격지수 변동률 대비 높은 것으로 나타났지만 매매가격지수 가격은 전국수준 대비 낮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그리고 10월 울산 )의 모아파트에 불이 나서 이슈가 되었습니다.

흐름3) 2020년 10월, 인터넷 검색 데이터를 통해 ‘울산아파트’는 불 같은 수요가 있었습니다.

흐름4) 11월 ‘울산부동산’ 검색 데이터의 흐름은 다른 지역과는 조금 다른 흐름입니다.

”대구, 대전, 광주는 완만한 상승세를 보였지만 울산, 부산은 200% 이상의 급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흐름5) 더하여, 오피스텔, 상가의 매매까지 점차 상승하는 그래프를 나타냅니다.

그리고 아파텔도 짝 상방향의 흐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상 인터넷 검색어 래픽을 바탕으로 정리를 해봤습니다

울산 부동산 관련의 데이터를 모아 보면, ‘울산 부동산’, ‘울산 아파트’의 검색량이, 10월에 폭발적인 수요가 발생해, 실제로 ‘울산 아파트’는 11월에 폭발적인 거래량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12월 이후 수요 감소와 거래량 감소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Part.2 : 부동산중개업소의 인터넷 홍보는?

지역기반 부동산중개업소의 온라인 홍보 전략을 나름대로 살펴보겠습니다.

1. 지속적으로 정보 업데이트가 가능한 블로그를 활용하세요.

정보의 생산이 부동산중개업소 소개형태의 정적인 형태, 홈페이지 제작보다는 지속적으로 정보를 등록할 수 있는 블로그를 기반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매일 새로운 정보를 올려주세요.부동산 관련 정보성 콘텐츠 소재는 광고성 매물 정보가 아닌 공공 데이터(실거래가, 거래량 등)를 기반으로 하면 주기적으로 양질의 콘텐츠 작성이 가능합니다.

3. 정리된 양질의 정보를 지역 커뮤니티에 게재하고 정보를 공유합니다.

지역을 대표하는 커뮤니티를 하나로 정하고 블로그에 작성한 정보를 공유하세요.

4. 전화를 제외한 인터넷상에서 24시간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채널을 정보에 넣어주세요.카카오채널, 네이버톡톡 등을 노출하여 전화 이외의 정보커뮤니케이션 창구가 필요합니다.

저는 6년 동안 귀촌해서 살고 있던 시골집을 블로그에서 사고 팔았습니다.

주택 매매 공문을 작년 2월에 올리고, 5월에 매매를 완료했습니다.

계약서도 부동산 중개소를 들여놓지 않고 세무사 사무실에서 작성했어요.

과거 노트에 적었던 소중한 매물정보가 이제는 인터넷에 모두 공개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파는 정보는 오히려 고객이 더 많이 알 수도 있을겁니다.

지금 부동산중개소의 전문성은 매물정보보다 부가정보를 생산(매물+수요공급현황+거래량+융자+투자성+향후예측등)하는데 있습니다.

이제 전문 부동산 중개업자는 어떻게 자신을 홍보하면 될까요?블로그에 전문성을 담은 글을 시작해 보세요.그것이 홍보의 시작입니다.

울산지역 스마트스토어 개설, 온라인 운영 마케팅, 블로그 운영 상담 해드립니다!
https://distory.modoo.at 울산 인터넷 광고대행 체험단 운영 블로그 교육검색배너광고 distory.modoo.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