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도 뚝딱 가능 메탈시계줄 줄이는법

 남편이 요전에 메탈시계가 갖고 싶어.그래서 온라인으로 주문해서 선물해줬는데 왜~ 너무 크더라고요 온라인 주문은 처음이라 몰랐어요.매장에서 살 때는 직접 줄여주니까 그냥 착용하면 딱인데 메탈 시계줄을 줄이는 건 어떻게 하지? 요즘 나가는 것도 힘든데 이거 고치러 시계 가게를 구하러 와야 하나, 집 근처에 없는데 어쩌나 싶어서요.같이 온 책자를 보니까 메탈시계의 스트랩을 줄이는 방법을 집에서 설명하고 있더라고요바로 집에서 제가 줄였는데 혹시 몰라서 설명하려고요여자들도 쉽게 할 수 있어요~ 셀프로 몇 분 안 걸리니까 집에서 해보세요.

저는 핸드폰 유심칩을 빼기로 했거든요. 혹은 뾰족하게 얇은 핀을 풀어도 되는 도구가 있으면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집을 보면 하나씩 있는 것 같아요메탈 시계의 끈을 줄이는 방법은 해냈지만 힘이 필요하기 때문에 펜치도 있으면 좋겠네요. 힘센 남자분들은 그냥 할 수 있을 것 같아요자세한 설명은 아래쪽에서 하겠습니다.

시계줄을 보면 이렇게 화살표가 안쪽에 표시되어 있어요화살표 방향에 맞춰서 핀 푸셔로 핀을 제거하면 연결마디가 분리되는 거예요

메타시계 선을 줄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동영상으로 보면 설명이 더 쉬워질 수 있도록 하고 싶어서 첨부했습니다.

본인이 몇 마디를 빼야 되는지 먼저 체크를 하신 후 화살표 방향이 아래가 되도록 구멍으로 핀 푸셔를 최대한 깊게 눌러 핀을 제거하시면 됩니다.

조금힘이필요하니까꼭밀어주세요.처음에는 다들 집에서 셀프로 한다고 했는데 왜 안 되냐면 남편하고 욕하고 있어요.

이렇게 마디가 분리되는데 펌핑이 최대한 깊게 들어가야 돼요정말 가볍게 빠지지 않으니까 조심!
그리고 마디마다 핀이 들어가 있으니까 하나씩 잘 제거해 주세요

이렇게 화살표 방향을 아래로 두고 구멍에 핀 푸셔를 꽂습니다!
쉽죠? 이론은 쉽지만 힘이 듭니다.

하지만 시계점에 가서 하면 돈을 내야 하는 것 만큼의 여자인 내가 했기 때문에 모두 집에서 알아서 할 수 있어요.

핀이 잘 빠지기 때문에 밑에 뭘 받쳐줘야 핀이 잘 빠지거든요밴드 홀더 다이소에 가면 다시 판다고 하던데 저는 그냥 카메라로 눈에 보이는 물건을 뽑았어요.처음에 핑푸셔가 안 들어가면 망치로 때리는 거예요그냥 툭 건드리면 안 빠져요

요로케 요로케~ 이해되셨나요?쉬워요!
핀을 하나 뽑으면 바로 쏙 빠져요

우리 남편은 세마디 빼면 딱 좋더라구요. 메탈시계의 스트랩을 줄이는 방법은 큰일난 것 같은 느낌이다.

쉽지만 처음이라 좀 애를 태운다.

코로나의 이 시국에 언제 시계점에 가서 메탈시계 줄까 했는데 이렇게 쉽게 집에서 해결됐어요!
잇님들도 셀프로 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