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드는 어플이 없어도 오케이, 사진 콜라주

 최근 휴대전화가 점점 진화하고 기능도 업그레이드되면서 휴대전화 카메라도 점점 좋아지고 있다.그러다 보니 사진 관련 앱도 많아졌고 휴대전화만으로도 사진을 끌 수 있는 자체 기능도 많이 탑재된 것 같다.

그래서 오늘은 그런 기능 중에 하나인 사진을 여러 장 하나로 보여주는 콜라주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콜라주 만들기-안드로이드-

.
㈜세마스포츠마케팅(대표 이성환)은 5일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본관 3층 본부회의실에서 고려대학교의료원과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고 6일 밝혔다. 11월 미국여자골프(LPGA) 투어 복귀를 앞둔 세계랭킹 1위 고진영(25)이 국내 무대에서 실전 감각 제고에 나선다. 고객의 목소리를 100% 반영하는 2020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 선정 작업이 본격적으로 펼쳐진다. 유럽을 평정했던 멜 리드(33 잉글랜드)가 미국프로골프(LPGA) 투어 데뷔 4년 만에 첫 우승 기쁨을 누렸다. 세르히오 가르시아(40 스페인)가 노룩 퍼트를 앞세워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통산 11승 고지를 밟았다.

우선 휴대전화의 기본 소프트웨어에 설치되어 있는 갤러리 앱만 있으면 누구나 가능하다.물론 이것은 안드로이드폰이다.

– 확인된 기종과 버전 –

기종: 갤노트10+ 갤노트8 갤S10+ 안드로이드 버전: 9.0(오레오) 10.0 갤러리(사진앨범) 버전: 10.2.01.511.5.02.4

1) 사진 선택

먼저 콜라주를 만드는 사진을 고른 뒤 오른쪽 상단의 점 3개를 눌러 콜라주 만들기에 들어간다.

2. 콜라주 프레임 설정

아래를 보면 선택된 6개의 사진에서 가능한 총 8가지 콜라주 프레임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중 원하는 하나를 선택한다.
3.비율의 설정

프레임 설정 부분의 바로 위에 있는 3개의 아이콘 중에서 중앙의 아이콘은 사진 비율이다.

아마 초기설정은 1:1 정사각형으로 되어 있을 것이다.이 버튼을 누르면 직사각형인 9:16의 긴 직사각형으로 바뀐다.
두 가지 비율밖에 안 돼 아쉽지만 스마트폰으로 다 보는 요즘이라 세로 비율의 사진을 선호하는 허니 스마트폰 맞춤 사이즈라고 할 수 있다.
세로 크기의 콜라주를 만들면 포스팅에 맨 처음 등장한 이미지처럼 스마트폰 화면에 맞는 크기로 완성된다.
4. 틀의 설정

다음은 맨 오른쪽에 있는 아이콘들이다. 테두리에 관련된 설정을 할 수 있는 부분이다.

하단에 나타난 노란 바를 조절하여 모서리를 둥글게 만들 수도 있고 사진과 사진 사이의 간격도 조절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흰색 배경의 색상도 바꿀 수 있다.이미 표시되어 있는 컬러들 중에서 선택해도 되고 무지개색 동그라미를 눌러 더 많은 컬러들 중에서 선택할 수 있어.

5. 각 사진별 편집

각 사진을 개별적으로 편집할 수도 있다.

편집하고 싶은 사진을 선택해 세세하게 움직이면 위치를 바꿀 수도 있고, 양 손가락으로 자꾸 늘였다 줄였다 하면서 크기를 조절할 수도 있다.
그리고 사진을 선택할 때 나타나는 테두리의 노란 점을 가지고 미세하게 움직여 사진의 비율을 조절할 수도 있다.
그리고 사진을 선택할 때 나타나는 3개의 아이콘으로 사진을 다른 사진으로 교환할 수도 있고, 삭제해 버릴 수도 있고, 연필 모양을 눌러서 사진 편집을 할 수도 있다.
연필 모양의 편집 기능은 갤러리 사진 편집 기능과 같다.

그리고 사진을 삭제하면 이렇게 사진 아이콘이 켜진다사진을 추가할 수 있는 표시이다.

사진은 최대 6장까지 콜라주를 만들 수 있는데 만약 이미 6장이면 이 사진 아이콘이 회색이고 불이 꺼져 있어 한 장 이상 비어 있으면 불이 켜져 있어 사진을 추가할 수 있게 된다.

그렇게 완성된 콜라주다!

예전에는 콜라주를 만들고 싶어서 다른 어플을 찾아서 다운받곤 했는데, 요즘은 다른 어플을 다운받지 않아도 가급적이면 스마트폰 속 기본 기능으로 해결할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하고 좋습니다.
게다가 갤럭시의 사진 편집 기능까지 붙어 있어서 하나하나 장식을 하다 보면 정말 시간이 금방 갈 것 같아.
갤럭시에는 사진으로 할 수 있을 정도의 간단 기능은 거의 갖춰지고 있는 것 같다.
사실 이것저것 까는게 정말 귀찮은데 이렇게 기능을 다 갖춰주니까 나처럼 귀찮은거 싫어하는 사람들에게는 너무 좋을뿐..(웃음)
갤럭시를 쓰는 많은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였기를 바랍니다
오늘의 리나스다는 여기까지~♥
아직 핸드폰으로 사진편집하는 방법을 모른다고? 그럼 빨리 배우러 가볼까?▼▽▼▽▼휴대전화 카메라가 갈수록 성능이 좋아지고 SNS가 발달하면서 사진촬영이 일상의 일부가 된 요즘…blog.naver.com 앞의 포스팅에서 이미 갤럭시의 사진편집은 앱을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사진앨범 중…blog.naver.com

.
문재인 대통령이 6일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시작하며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운데)가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한정애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6일 이른바 공정경제 3법을 각계 의견을 받아 이번 정기국회에서 처리하겠다고 밝혔다. 소연평도 인근 북측 해상에서 북한군에게 피격 당해 숨진 공무원의 고등학생 아들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쓴 편지가 공개 됐다. 북한이 5일 김정은 국무위원장 주재로 노동당 정치국 회의를 열고 연말까지 80일 전투를 벌이기로 결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