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중고 명품시계 매입 전문 타임플레이스를 통해 비교 후 판매 처분하기 ­

  • by

​​​​안녕하세요. 명품시계 전문 타임플레이스 입니다.
​​​경기 침체 속에서 코로나19 사태까지 겹치면서, 소비의 양극화가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최근 샤넬의 가격 인상 소식에 백화점에 길게 줄 선 사람들의 모습은 한편으론 조금 안타깝기도 했는데요.모든 업계가 불황에 빠진 가운데, 해외 명품시장은 국내에서 여전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추세입니다.
물론 모든 럭셔리 브랜드가 성장세를 보인 건 아니지만, 대부분의 명품 카테고리에서 역신장을 기록하고 있죠. ​하지만, 꾸준한 강세를 유지하던 명품 시계 시장은 독특한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소비 위축 여파가 번지긴 마찬가지지만, 고가 시계 판매량은 중저가 제품들에 비해상대적으로 타격이 적다는 게 업계의 중론입니다.
소위 말하는 빅 3 브랜드는 코로나 영향에도 여전히 호황을 이루고 있으며,브랜드의 권위와 명성에 걸맞게 리테일가를 넘어선 프리미엄 가격대에 거래될 정도로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는 상황이죠.그런 점에서 경기 불황의 그림자 건너편에선 조금은 다른 모습의 중고 시계 시장이 활황을 이뤄 중고라는 말을 무색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빅 3 브랜드인 오데마피게, 파텍필립, 바쉐론 콘스탄틴 브랜드와 더불어 롤렉스, 리처드 밀 등 인기 모델들은한 해 생상량을 극히 제한할 뿐만 아니라 매년 인기 상품의 가격을 5~10% 선으로 올려왔기에, 중고시장에서는 기존에 구매를 해둔 분들의 시계 가격이 꽤나 높은 금액대의 거래되고 있는 이유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이렇듯 수천만원을 호가하는 인기 모델의 경우 몇 년 뒤 원가를 웃도는 일은 이젠 쉽게 중고시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광경 중 하나가 돼버렸습니다.
기존 인기에 날개를 날개를 단 행보를 보이며,신품, 중고 모델 따지지 않고 프리미엄 급 타이틀을 거머쥐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프리미엄 현상을 가진 시계 브랜드가 아닐지라도, 현재 중고 시계 시장은 어느 때보다도 활발한 거래량을 보여주고 있는 추세입니다.

>

시계를 중고시장에 처분한다고 마음먹어도 처음 판매하는 분이라면,판매하려는 명품시계가 얼마에 거래되는지, 빠르게 현금화시키는 게 나을지또는 더 높은 금액대의 판매할 수 있는 위탁판매가 나은지 결정한다는 건 여간 까다로운 게 아닙니다.
수천만원대를 쉽게 호가하는 명품시계. 오데마피게, 파텍필립, 롤렉스, 오메가, iwc 등 처분할 시최대한 손해 보지 않고 판매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이에 오늘 타임플레이스에서는 명품시계를 매입할 때 알아둬야 할 주의사항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

한두 푼이 아닌, 수천만원대의 고가 시계를 처분한다는 건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어떠한 목적에서든 명품시계를 매입 판매 시 판매자는 가장 높은 가격대에 판매하는 건 아주 당연한 일이죠.하이엔드 빅 3 브랜드 중에서도 수요가 꽤나 높은 오데마피게 로얄오크, 파텍필립 노틸러스, 칼라트라바바쉐론 콘스탄틴 오버시즈, 페트리모니 모델은 중고시장에서 웬만해선 감가가 크게 안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가격 방어가 잘 되는 제품들이며, 특정 모델에 한해 프리미엄도 꽤나 붙은 상황이라중고라 해도 공식 리테일가보다 높은 가격대에 거래되는 상황입니다.
시계 생활을 꽤나 오래 해온 분이라면 제품의 정식매장가는 몰라도 중고로 거래되는 가격대는 알고 있을 정도로,요즘이야말로 주요 인기 모델의 매장가는 무의미해진 상황입니다.
그런 이유에서 프리미엄 모델을 중고로 판매 시, 여간 까다로운 게 아닌 이유를 갖고 있기도 합니다.

>

개인 간 거래 시 구매자들은 판매자가 원하는 금액에 대해 괜한 시시비비를 가리기도 하며,시도 때도 없이 무턱대고 깎아달라는 문자, 전화에 밤잠을 설치기도 할 정도로 불편함이 있으며,무턱대고 수천만원대 제품을 거래하다간 적잖은 금액임에 불미스러운 일에 휘말릴 수 있는 점에서프리미엄의 시계의 경우 전문 업체를 통해 거래를 진행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시계는 수요가 활발한 점에서 다른 제품들에 비해 매입금액선이 확실히 높은 건 사실입니다.
저희 타임플레이스 또한 꾸준하게 거래되왔던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합당한 금액을 제시하고 있으며,위탁판매 또한 제품군에 따라 최저 3%대 수수료를 통해 위탁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점에서명품시계를 매입 판매 시 상담받아보는 것도 시계를 잘 판매하는 방법 중 하나라 생각됩니다.

>

명품시계에 대한 수요와 비례해 판매하는 소비자의 수도 높아지는 한편 이에 대한 부작용도 심각한 상황입니다.
명품시계를 판매 매입 처분 시, 최근 들어 시계 업체뿐만 아닌 다양한 개인 블로그에서’명품시계 고가매입’ 이란 홍보성 광고를 접할 수 있을 겁니다.
물론 시계를 판매하는 입장에선저희 타임플레이스를 비롯해 다양한 매입 견적을 알아보는 게 당연하지만, 믿을 수 있는 정식업체인지 꼼꼼하게 판단해야 하며, 번거로운 과정과 위험부담이 있는 개인 거래라면정확한 시스템과 꾸준한 시계 매입과 판매 데이터베이스를 갖춘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됩니다.

>

타임플레이스에서는 빅 3 하이엔드 브랜드인 바쉐론 콘스탄틴, 오데마피게, 파텍필립뿐만 아닌,롤렉스, IWC, 오메가, 까르띠에, 파네라이, 예거 르쿨트르, 브레게, 피아제, 브라이틀링, 에르메스, 샤넬 등다양한 브랜드를 바로 즉시 현금 매입으로 판매할 수 있으며, 고가매입과 더불어 최저 수수료로 위탁판매를 진행하고 있는 점에서다양한 판매루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용산 한남동 명품 쇼룸을 통해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으며,고객과의 신뢰를 중요시하는 점에서 만족스러운 금액선에 고가매입 견적을 받아보실 거라 생각됩니다.
편하게 문의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