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모아서 다시 올게, 조금만 기다려

이 이야기 잠시나마 젊었을때 EP.07그리고 다음에 오는 것. 먼저 전체 콘텐츠를 시작하기 전에 일본 여행을 갈 때 이 가방을 가지고 가고 싶지 않다는 점을 경고하고 싶습니다.

(아주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덕분에 일본을 돌아다니며 혼자 현장훈련을 하면서 팔뚝과 승모근을 단련할 수 있었습니다.

잠시 젊었을 때 시즌 1 EP.08 (일본 여행 마지막 날)

일본여행 6일차
숙박 > 스가 신사 > 신주쿠 > 도쿄 대학 > 신주쿠 > 나리타 공항

일본에서의 마지막 날은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오늘이 마지막 날인 줄도 모르고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즐기며 너무 즐거웠습니다.

전날 고쿄 투어가 빨리 끝나서 오후가 텅 비었을 때 개인적으로 가보고 싶었던 곳이 하나 있었는데, 친구들에게 양보해야 해서 못가는 게 아쉬워서 생각했다.

, 오늘 아침 일찍 일어나서 혼자 가야 해요. 전날 밤 6시에 알람을 맞추고 잠을 잤는데 눈을 뜨니 새벽 5시 50분쯤이었다.

나와 친구는 거실에서 자고 다른 두 사람은 방에서 잤기 때문에 친구를 방해하지 않고 떠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바스락거리는 소리를 내며 옷을 갈아입던 중 친구가 방에서 나와 눈이 마주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알고 보니 얼마 전에 EPL을 보다가 일어나서 소리를 듣고 나왔다.

(하지만 생각보다 여행을 가고싶어서인지 친구들이 좋아하는 것 같았어요)

스가 신사에서

역시 일본의 지하철역은 이른 아침부터 사람들로 붐볐고 지하철 안에 사람이 너무 많아서 거의 들어가지 못했습니다.

인내 기간을 견디고 내려서 스가 신사에 도착하기 위해 조금 걸었습니다.

이른 아침이라 넓은 곳이 아닌데도 사람이 적어서 놀랐어요. 신사를 빠르게 둘러본 후, 우리는 일본의 상징적인 영화에 등장한 장소로 이동했습니다.

당신의 이름 장면을 모방

스가 신사에서 도보 1분 거리로 오래 걸을 필요가 없습니다.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의 주인공들이 만났던 바로 그 계단에 도착했다.

사실 이 영화를 잘 본 기억이 없어서 큰 반응은 없었는데 옆에 친구들을 보면 성지순례를 가길 잘했다는 생각이 와서 조금 뿌듯하기도 하고, 얼굴에 드러났습니다.

바로 옆에 사람들이 드나들던 계단이 있어 친구들과 애니메이션의 한 장면처럼 쉽게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우선 스가신사를 나온 시간이 오전 7시 30분 정도였으니 생각해보면 당연하다)

규동 타츠야

오전 10시 이전에 체크아웃을 해야 해서 먼저 숙소로 돌아갔다.

그날은 날씨가 봄같이 포근하고 공기도 맑아서(아침 기온이 7~8도 정도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새벽에 출발했는데도 전혀 피곤하지 않았습니다.

숙소로 돌아온 후 서둘러 짐을 싸고 이불을 치우고 매번 샤워를 마치고 숙소를 나갔습니다.

하코네에 대한 추억이 너무 좋아서 도쿄 숙소에 대한 과소평가를 받는 느낌이 들지만 가성비 정말 좋았고 침대도 엄청 넓고 무엇보다 숙소가 너무 깨끗해서 잘 챙겨서 사용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나가기 쉽습니다.

이케부쿠로역에서 숙소까지 가는 고가와 골목길은 이제 너무 익숙해서 한국에 돌아가도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 같다.

짐이 너무 많아 걸어다니기 힘들었기 때문에 먼저 신주쿠역으로 가서(나중에 나리타익스프레스를 타야 했다) 첫날 분실한 코인락커에 짐을 다시 넣고 아침식사와 역 근처 규동집에서 점심. 모듬규동은 소불고기와 돼지갈비를 섞어서 먹었는데 가격은 700엔 정도였던걸로 기억하는데 가성비가 아주 좋았습니다.

맛은 익숙한 밥그릇 맛이었는데 이상하게 녹차가 상당히 고급스럽고 오픈키친인데 셰프님이 너무 친절하셨어요.

도쿄낭만대학 캠퍼스

도쿄대 전시장에서 레고로 지은 학교의 모습(?)

점심을 먹고 지하철을 타고 우에노역으로 갔다.

원래 해외여행을 가면 대학교 캠퍼스는 꼭 한 군데는 꼭 방문하는 습관이 있다(아버지의 프로젝트 리서치 때문에 미국에 2년 정도 있었는데, 그 이후에 자유여행을 가면 그가 나에게 대학에 진학하도록 독특한 조기 교육을 제공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 친구들은 그다지 감동하지 않았지만 나는 정말로 혼자 도쿄 대학에 가고 싶었습니다.

평일과 시험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캠퍼스는 매우 조용했지만 생각보다 학생들이 많이 보였다.

대부분의 건물이 차단되어 있었는데 도서관이 열려 있는 걸 보고 들어가보니 외부인들이 볼 수 있는 전시관이 있었다.

그래서 유니 굿즈가 있는지 재빨리 둘러보았는데 아쉽게도 굿즈가 너무 별로였습니다(요즘 필기구 별로 안쓰는데 술 사는게 좀 낯설어서 포기했습니다).

School Landmark라는 이름의 호수 사진

여유롭게 학교를 둘러보다가 우연히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곳을 발견했다.

그래서 우리는 사람들이 볼 수 있는 곳으로 슬로프를 걸어 내려갔고 정말 이끼 낀 녹색 호수가 우리를 반겨주었습니다.

사진 속 내가 서 있는 곳을 관광객들이 많이 찍어주어서 우리 차례를 기다렸다가 사진을 찍었다.

참고로 호수에 서서 사진을 찍었는데, 호수가 굉장히 불투명하고 건강에 좋지 않은 모습인데도 불구하고 호수의 수질이 제대로 조절된 듯 물고기가 많이 살고 있어서 놀랐습니다.

대학 정문에서 사진을 찍으면 받아준다는 소문이 있는 것 같다.

친구의 말에 따르면 일본인들 사이에는 도쿄대 빨간 문 앞에서 사진을 찍으면 합격한다는 소문이 있다.

암튼 한국에 서울대에 대한 소문이 많은 걸 감안하면 어차피 똑같지 않나요? 그런 생각에 시간내서 더 공부하자는 마음가짐이지만 나중에 JMLE를 보고싶은 상황이 생길까봐 사진을 찍어두었습니다.

지하철역에서 찍은 인상적인 포스터

지하철에서 귀여운 포스터를 발견하고 사진을 찍었습니다.

물론 내용은 전혀 귀엽지 않습니다.

일본에 얼마 남지 않았음을 실감하고 막 사진을 찍은 것 같은 기분이 드는 것도 이 무렵이었다.

(이대로 가기엔 너무 슬프니까)

면세점으로 가기 전에 신주쿠 돈키에서 제대로 쇼핑하세요

신주쿠에 도착해서 아직 시간이 좀 남았지만 마지막으로 돈키호테에서 쇼핑을 하기로 했다.

그 전에는 당나귀에서 음식을 사곤 했는데 이번에는 한국에 있는 친구들에게 줄 기념품을 찾아 여기저기 돌아다녔습니다.

면세점은 생각보다 살 게 많아서 장바구니에 많이 담았는데 일정량 이상 사야 해서 운이 좋게도 여기서 면세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킷캣초콜릿과 곤약젤리 종류별로 다 샀는데 맛이 궁금해서 중간에 몇 개는 깜빡했네요. 그 시점에서 유일한 후회는 물론 면세점에서 Pax Sake를 판매하는 방법을 알고 Donkey에서 정말 다양한 유형의 Pax Sake를 무시했지만 거기에 없었습니다.

(참고로 저희 가족은 팍스를 좋아합니다)

나리타 익스프레스를 타면서 찍은 사진

쇼핑을 마치고 나리타 익스프레스를 타고 나리타 공항으로 향했습니다.

다른 친구들은 모두 피곤해 잠이 들었는데 나는 창턱에 앉아 경치를 바라보고 있어서 생각이 많아 잠을 잘 수가 없었다.

일본에 입국한 첫날 미친 듯이 표를 끊고 시골에서 도시로 기차가 서서히 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태어나서 첫 일본여행이었는데 일본은 생각보다 훨씬 좋은 나라고 사람들이 잘 대해줘서 좋은 인상을 받을 수 있었고 이렇게 여행을 계속할 수 있어서 더 좋았습니다.

정말 친한 친구들과. 물론 중간에 논쟁이 없었기 때문에 더 좋았습니다.

뭐 이런저런 생각을 하다 공항에 도착해서 미친듯이 발권하고 짐을 부쳤습니다.

게다가 비행기가 오전 9시 50분에 도착할 줄 알고 서울고속터미널에서 밤 12시 10분 버스를 타고 집으로 갔는데, 물론 시간이 많이 남아서 한 번의 계산 착오로 완전히 실패했다.

먼저 인천국제공항 종점에서 공항철도를 타지 못해 급히 버스를 취소하고 부모님께 전화를 드렸는데 다행히 차를 타고 급행터미널로 가셨다.

(그 사이 나보다 먼저 도착) 가족의 사랑을 다시 느낄 수 있는 순간이었다.

이번 포스팅으로 시즌1의 일본 여행은 끝이 나지만, 나의 무모한 여행 시즌은 계속된다.

(사실 지금 작업중이고 이번 겨울방학에 또 뉴질랜드 여행을 할 예정이라 곧 시즌 2도 올릴 예정입니다.

) 포스팅을 마치고 포스트를 작성하면서 여행을 돌이켜보면 그런 것 같아요. 일기를 쓰니 재미있고 좋네요. 시즌 2 뉴질랜드를 시청하세요!

일본 여행 6일차 요약
1. 이케부쿠로 – (지하철) – 요츠야로 환승
2. 스가 신사와 너의 이름은 계단
3. Yotsuya – (지하철) – 이케부쿠로에서 숙박 – (지하철) – 신주쿠로 이동
4. 점심: 타츠야 신주쿠점(규동)
5. 신주쿠 – (지하철) – 우에노로 환승
6. 도쿄대학
7. 우에노 – (지하철) – 신주쿠 – (지하철) – 나리타 공항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