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오지 탐방 (2023. 3.

#야우리등산협회……

#2023년 3월 2일 첫째주 목요일~

인천공항으로 가려면 새벽 2시 40분 천안 야우리 맞은편 농협 앞에서 등산버스를 타면 된다.

잠도 못자고 농협까지 데려다준 남편에게 고맙다.

30명이 함께 이동해야 하기 때문에 공항으로 가는 버스에서 무리를 이룬다.

싼야를 리더로 하고 차량이 1위인 그룹이 2번째 차량이다.

06:25에 출발하는 VJ-963 Vietjet Air로 인천 1터미널에서 베트남으로 출발

09-A 좌석이라 혹시나 해서 창밖을 내다보니 붉게 떠오르는 태양과 눈이 마주치는 느낌이 너무 좋았다.

붉은 새벽을 본 적은 있지만 둥근 태양을 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5시간을 이동해야 해서 아침으로 볶음밥을 먹습니다.

한국보다 2시간 늦게 공항에 도착해서 베트남은 9시 25분입니다.

노이바이 공항에서 현지 관광 가이드를 만나(베트남이 아니라 한국인 관광 가이드는 없음) 하장이라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도로가 좁고 가파르기 때문에 대형 차량이나 대형 버스가 통행하기 어렵습니다.

베트남 최북단 성으로 중국과 국경을 맞대고 있다.

길에서 사온 과일인데 이름은 모르지만 맛은 쏘쏘. 오렌지는 달고 맛있다.

오전 11시 15분쯤 하장 가는 길에 점심을 먹습니다.

베트남에는 모든 식당 입구에 제단이 있는 것 같습니다.

초코케이크를 공양으로 내놓는 곳도 있었다.

고수 향이 강한 음식을 못 먹어서 멸치볶음, 감자튀김, 그냥 조린 채소를 간장으로 먹습니다.

다낭이나 하노이는 냄새가 별로 없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2개의 휴게소에 들렀고 화장실을 사용할 때마다 VND 5,000를 지불해야 했습니다.

드디어 6시간의 구불구불한 산길을 달려 하장이라는 곳에 도착한다.

자신의 집과 같은 공간을 차지하는 나무에 기생 식물을 볼 수 있습니다.

베트남 가이드라 언어를 몰라서 궁금해도 못 물어봐서 답답합니다.

#베트남하장

Phoenix Hotel Room 4002에서 짐을 풀고 자유 시간을 갖습니다.

호텔 뒤의 모습

아침 7시쯤 우리는 저녁을 먹으러 간다.

음식은 한 번에 다 나오는 것이 아니라 개별적으로 가져다 줍니다.

닭고기와 소고기는 질겼고 돼지고기와 국물은 고수맛이 강해 먹기 힘들었다.

고수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맛있기 때문에 좋아할 것입니다.

익힌 야채를 넣고 고추장과 비벼먹거나 김밥이나 집에서 가져온 반찬으로 먹는다.

#2. 2023년 3월 3일 금요일~

오전 6시경 호텔에서 과일, 빵, 커피와 함께 아침 식사를 합니다.

#컴패니언 카르스트 지역으로 이동

#하얀고블린핀 꽃이 활짝 피다

한참을 달리다가 갑자기 차가 멈춘다.

앞차가 멈추고 길이 막혔다.

언제 길이 열릴지 모릅니다.

기다릴수 밖에 없네요… ㅜㅜ

어떤 사람들은 차에서 내려 시궁창으로 갑니다.

뒤를 돌아보니 수많은 차들이 줄지어 서 있었다.

#관바

#취안바휴게소 (화장실 사용료 5,000동)

룸메이트 언니와 함께

이곳의 날씨는 한국의 5월 날씨와 비슷하다.

아침과 저녁에는 약간 선선하고 한낮에는 덥습니다.

논은 모두 식재되어 밭농사가 한창입니다.

도심에 주유소가 있지만 오토바이가 너무 많아서 오토바이가 자동차보다 이동 수단에 더 가깝기 때문일 것입니다.

작은 쉼터처럼 보입니다.

당연히 차가 코너를 돌 때마다 보이는 풍경이 불러온다.

눈으로만 담기에는 너무도 소중한 풍경들이다.

하늘소리 대장이 말을 못하는 기사에게 부탁을 해서 잠시 사진을 찍을 수 있었다.

계단식 논은 비옥해 보이고 집들은 거의 창문이 없을 정도로 작습니다.

가족들은 아이들이 학교에서 집으로 돌아갈 시간에 맞춰 오토바이를 타고 그들을 데리러 옵니다.

이렇게 하지 않는 일부 어린이는 결국 도로가 아닌 가파른 비탈길을 걷게 됩니다.

차량과 오토바이는 서 있습니다

도로를 넓히기 위한 발파 작업이 진행 중이니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건설 현장에서 일하는 남성보다 여성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천국의 문

사탕수수 껍질을 벗기기 위한 도구

10,000동을 내고 아이들과 사진을 찍는 곳이다.

꽃다발도 10,000동입니다.

그는 자동차가 아닌 오토바이를 탄다고 한다.

오토바이를 빌려 이 지역을 여행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갈림길에서 우리는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습니다

어린 소녀들이 들고 다닐 수 있는 작고 무거운 꽃바구니입니다.

#옌민몽족 마을 투어

화장실 이용료는 5,000동이고 강아지 사진을 찍으려면 돈을 내야 합니다.

손자보다 작은 아이가 꽃바구니를 들고 있는 모습이 너무 섬세하고 예쁘다.

조금씩 부슬부슬 내리고 있습니다.

신발까지 무자비한게 신기하다

베트남 최북단 Lung Qu가 보이는 곳에서 점심식사

호스트 패밀리여야 합니다.

어제보다 냄새가 덜해서 멸치볶음, 돼지고기, 삶은야채와 함께 먹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