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통신 판매업 신고 온 라 인 직접 접속(기업 은행 매입 안심 입금 에스크로 신청 포함)

 신규 법인으로서 다시 통신 판매업에의 신청을 준비하고 있다.

기존 사업자에게 통신 사업자를 하고 있기 때문인지, 용이하다.

다만 이번에는 국민은행에서 기업은행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에스쿠에 신청만 하면 된다.

기존 국민은행 에스크로에 의한 통신판매업 신청방법 안내 https://blog.naver.com/wwfchina1 이전 과정에서 사업자를 등록했다면 온라인 판매를 위해서는 통신판매업 신고를 진행한다.

사업자등.. blog.naver.com

1. 먼저 계좌를 개설한 기업은행 사이트에서 기업용 인증서를 발급한다.

KB국민은행과 마찬가지로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한 4,400원을 미리 입금해 둔다.

2. 공인인증서 발급이 완료되면 안심이체 에스크로 서비스를 신청한다.

에스크로는 쉽게 말해 구매자가 셀러에게 계좌이체한 뒤부터 불안하기 때문에 기업은행이라는 제3자를 통해 물건을 받고 이상이 없으면 셀러에게 돈이 전달되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서비스 가입

기업 정보 입력

이처럼 이용 확인증이 나온 등”인쇄하는 “를 누르고 저장한다.

저장하면 다른 형식 파일로 저장되지만 반드시 JPG파일 등으로 변환해야 한다.

3.통신판매업신고

4. 정부 24개 회원가입을 한다.

법인이면 법인으로 공인인증서 필수

5.통신판매업 신고신청

5-1. 업체 정보의 입력

인터넷 도메인은 자사몰의 경우 해당 사이트의 입력을, 오픈마켓의 경우 해당 오픈마켓의 이름을 입력한다.

여기서 파일 입력 시 jp g. hwp. doc. gul, xls, ppt 파일만 가능하다.

PDF 파일 등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JPG 파일을 주비 오픈 마켓인 경우는, 해당 오픈 마켓에서 확인증을 저장하고 입력해 주세요.~

완료 후 해당 민원기관에 등록증 찾기~~ 쉬워요 ~~

여기까지가 통신판매업 신고 완료 부분이다.

추가로 판매 홈페이지에 인증마크를 등록하고 싶다면 아래의 HTML 소스를 입력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