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 상품등록 최적화를 위한 3대 매칭


제품 등록 최적화

쉬운 목차

1. 카테고리 매칭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 등록 시 카테고리를 제대로 설정하지 않으면 노출은커녕 순위에서 밀려날 수 있습니다.

. 카테고리의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내 생각으로 카테고리를 정하기 보다는 미리 정한 상품과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하고 상위에 노출되는 상품을 찾는 것이 핵심입니다.

2~3강아지의 카테고리를 알고 따라가는 것이 좋습니다.

.

스마트스토어에서 카테고리 매칭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어뷰징으로 판단되어 상한 노출이 제한되오니 반드시 판매할 상품이 속한 카테고리를 매칭하시기 바랍니다.

. 남용이란 자신의 이익을 위해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의도적으로 방해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유용한 카테고리 매칭 꿀팁 중 하나가 바로 네이버 쇼핑 현재 검색어 입니다.

1판매 중인 동일 또는 유사한 상품이 등록된 카테고리를 벤치마킹하는 방식입니다.

.

네이버 쇼핑 검색에서 인기 검색하여 구매 999+에 노출된 제품은 가장 인기있는 제품입니다.

. 이와 같은 상위 제품은 네이버에서 제공됩니다.

SEO 최적화가 잘 되어 있다고 판단해도 무방하며, 카테고리 매칭과 상품정보 등록의 완성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초보 셀러들에게 매우 유용한 팁입니다.

. 단계, 이때 광고표시가 있는 상품은 제외됩니다.

. 별도의 유료 광고를 통해 상단에 노출되는 상품이므로 최적화와는 무관합니다.

2. 브랜드 매칭

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가 잘 작동하기 위해서는 상표>범주>상품명에 포함된 키워드는 매우 중요합니다.

하다
. 상품 등록 시 위의 순서를 반드시 지켜주세요.. 간혹 브랜드매칭을 매칭없이 건너뛰는 경우가 있지만 절대 그런일이 있어서는 안됩니다.

. 브랜드가 아직 인지도가 높지 않거나, 자체 제작 제품이거나, 브랜드를 만든 지 얼마 안 된 회사라면 브랜드 회사로 가입하여 직접 자신의 브랜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이제부터 브랜드매칭을 꼭 설정하자!
브랜드 매칭이 중요한 이유는 대부분의 소비자가 쇼핑몰에서 상품을 검색하기 때문이다.

상표명 + 예어로 검색하기 때문에.


스마트스토어 상단노출

3. 태그 매칭

1. 태그 사전에서 최대한 제품 태그 선택.
네이버 쇼핑 검색 로직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태그입니다.

. 태그는 기본적으로 검색에 반영됩니다.

최고
10까지 등록가능하다. 네이버 측에서 감성태그 위주로 등록을 권장합니다그것은 말한다. 물론 태그 사전에 등록되지 않은 태그나 등록 기준에 맞지 않는 태그도 등록할 수 있지만 이 경우 네이버 쇼핑 검색에 반영되기 어렵다.

. 네이버 쇼핑의 검색 알고리즘에서는 판매자가 등록한 태그가 먼저 매칭되며, 판매자가 다른 태그를 입력하지 않아도 상품 등록 정보를 이용해 자동으로 매칭된다.

. 제품명도, 상세페이지의 상품설명(입력된 텍스트) 태그 일치도 적용됨.

2. 태그를 꼭 하세요 4~5개를 선택.

일반적으로 감정 태그 4~5, 제품과 관련된 기타 키워드 5~6개를 넣어.

삼. 태그 매칭 시 페이지 제목수업 메타 설명작성해야합니다.

페이지 제목과 메타 설명은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SNS, 카카오톡 등의 소셜 서비스와 상품 정보를 공유하여 검색에 활용할 수 있도록 이들 플랫폼에서 검색 최적화(SEO)를 위한 설정입니다.

페이지 제목과 메타설명 내용으로 건너뛰면 페이지 제목에 상품명이 노출되며, 메타설명에는 (상점명) + 매장소개가 기본값으로 자동 적용됩니다.

물론 아무 것도 입력하지 않고 기본값을 적용해도 되지만 상품(상품명, 상품 설명)별로 다른 값을 입력하면 네이버 도움말에서는 “검색엔진이 상품을 판단하기가 더 쉬울 수 있다.

.” . 이 부분은 페이지 제목과 메타 설명의 핵심입니다.

상품을 판단하기 쉽다는 점은 기본값을 입력하는 것보다 “상품별로 다른 값을 기재하는 것이 노출 순위에 어느 정도 유리할 수 있다”는 점이다.

따라서 이 부분은 따로 작성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