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추천 디카페인 원두 : 블랙코드 커피 디카페인 드립백

 저는 여름에도 핫사탕이랑 핫사탕이랑 라떼를 즐기는 그런 여자입니다 임신한 후에는 커피를 마실 수 없습니다.

(물론이죠)

카페인은 최대한 자제 중이지만, 그래도 뜨거운 아메리카노를 오코탕처럼 식후 디저트로 마시고 싶은 마음은 어쩔 수 없어요.

그래서 준비한 후기는 블랙코드 디카페인 드립커피!
!
!

일반인의 카페인 하루 최대 섭취 권고량은 400mg 이하이고 임산부는 300mg 이하래요.

콜라 같은 다른 음료에도 카페인이 있으니 하루에 한 잔 정도는 아메리카노(100% 기준) 한 잔씩 마셔도 된다지만 그래도 초과될까 봐 걱정되는 게 임산부의 심정.

하지만 블랙코드 디카페인 커피 12g은 100ml 원액을 추출하면 카페인 함유량이 10mg 이하래요.

그래서 좀 더 안심하고 커피를 즐길 수 있다는 게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디카페커피는커피에카페인이전혀없는것이아니라97%이상제거한것을디카페커피라고하죠.0.1 % 이하이고 알코올이 있을 경우 무알코올 맥주라고 하는 것 같네요.

술은 조금이라도 위험하지만 카페인은 소량 마시면 엄마의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지요? 후후후

커피를 못 먹어서 스트레스 받는 분들을 많이 봤는데 ㅠㅠ 그 기분 알아요.

특히 회사에서 다들 커피 한잔을 마시는데 혼자서는 못 마시겠어.세상은 너무 잔인해요.

저는평소에회사를다닐때도드립백커피를가지고다니면서좋아하는원두로커피를마셨는데,”이렇게디카페커피도원두를골라서드립백으로두고마실수있으니그동안성장기임산부들에게특히좋은소식이지않을까싶습니다.

회사 근처에 디카페인 안 파는 곳이 많잖아요.후후후

지금 행사 진행해서 있으므로, 7+3으로 원하시는 디카페인 원두 드립 백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기프트 박스에 넣어주니 임산부 회사 동료들에게 줄 선물로도 좋습니다:)

저는 콜롬비아, 과테말라, 페루를 추가로 선택했습니다.

기본 7개는 멕시코!

저 파란색이 다른 3개예요현재까지 페루랑 멕시코 먹어봤는데 너무 만족!

드립백 이용방법은 아주 간단하네요이렇게 깨서 컵에 뿌리고 물 부으면 끝!

* 디카페인 커피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아세요?

① 스위스 워터 방식물로 카페인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가장 잘 알려진 방식으로 과거 향미가 떨어진다는 논란이 있었으나 최근 기술력 발전으로 고품질 디카페인 생두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② 마운틴 워터 방식(남미 과테말라, 페루, 멕시코) 빙하수를 사용한 카페인 추출법으로 특허된 필터를 주거 카페인을 선택적으로 추출하여 커피 본연의 풍미와 향을 살리는 프로세싱입니다.

③ CO2 방식 (아프리카의 에티오피아) 고온 고압의 이산화탄소로 커피 생두에서 카페인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향미를 더 살리기 위해 개발된 프로세싱입니다.

④ 슈가케인 방식(콜롬비아) 사탕수수의 당분으로 카페인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천연재료를 용매제로 사용하는 프로세싱입니다.

이렇게 뿌린 다음에 컵에 부어주고 물을 조금 부어 뜸을 들여서 뜨거운 물을 조금씩 부어 커피를 내립니다.

회사에서는 탕비실 정수기 앞에서 텀블러에 드립백을 걸어놓고 종이컵에서 물을 조금씩 내려 마셨던 기억이 나네요.

이렇게 내리면 끝!
저는 물을 조금 더 부어 마시는데, 3-400밀리로 우려서 드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이렇게 디저트랑 같이 꾸물꾸물 – 사실 신랑 티라미수 난 클라우드 티켓

매일 커피 연구실에서 테스팅을 거쳐 취향에 맞게 로스팅 정도를 커스텀 할 수 있는 것이 장점!
(산미중심, 밸런스중심)

2014년부터 7년간 커피를 연구한 디카페인 전문 로스팅공장에서 만드는 블랙코드의 커스텀커피는 아래 링크에서 구입가능합니다.

↓↓↓↓↓↓

디카페인 커피도 마음대로 커스텀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