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터 후방 카메라 화물차 주차라인 후방모니터

 

포터 튜닝포터 후방카메라 케이엔오토웍스포

철거 차량의 후방 카메라 설치 작업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후방카메라는 후진기어 동작시 운전자가 눈으로 볼 수 없는 차량의 후방상황을 실시간으로 영상으로 체크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당연히 후방 주차시의 편리함과 안전을 모두 배려할 수 있기 때문에, 후방 카메라가 없는 차는 드물겠습니다.

그 대신, 작업은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후방 카메라 옵션이 없더라도, 혹은 후방 카메라가 고장났을 경우, 용이하게 작업됩니다.

문제는 오늘 입고된 포터차량처럼 기존 후방카메라를 연결한 모니터가 있으면 배선작업을 하면 되는데 문제는 후방카메라 모니터가 없을 때 발생합니다.

이 경우 두 가지 방법으로 모니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거치식후방카메라모니터를설치하는방법,두번째는후방카메라룸미러모니터를연결하는방법입니다.

두가지 종류 중 원하는 스타일에 맞게 시공됩니다.

아무래도 대시보드 거치 타입보다는 룸미러쪽에 장착하여 룸미러와 후방카메라의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룸미러 모니터를 선호하였습니다.

다행히 오늘은 기존의 모니터가 있었기 때문에, 그 쪽에 후방 카메라를 연결했습니다.

작업과정을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후방 카메라 설치를 추진하는 현 대용 화물차 짐꾼 차량입니다.

케이엔오토웍스의 경우, 23년, 15년의 고경력자 두 분이 있으므로, 짐꾼차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승차 · 대형 짐칸 등, 다양한 차량에 딱 맞는 후방 카메라 설치가 가능합니다.

역시, 여러가지 물건을 가지고 움직이기 때문에, 주차 횟수도 많겠지요. 주차시 사고율을 확실하게 지킬 수 있도록 작업합니다.

후방 카메라의 설치는 아무래도 좌우의 공간이 균일하게 보이도록 최대한 중앙부에 설치합니다.

만약 차종에 의해서 중앙 설치를 할 수 없는 경우는, 카메라의 각도를 조정해 가능한 한 중심부를 찍을 수 있도록 조정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위치에 안정적인 시공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짐꾼 차량은 후방 카메라를 연결할 수 있는 모니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기존 내비게이션 모니터 쪽으로 배선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화면도 잘 출력할 수 있죠? ? 실내는 물론 햇살이 강한 야외 모습도 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차장 라인부터 도로 움푹 들어간 곳까지 잘 보입니다.

이제 후진 기어를 넣으면 자동으로 후방 화면이 출력됩니다.

장애물 여부 체크 후 주차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짐꾼처럼 승합차의 경우 이런 내비게이션이 없는 경우도 많지요. 그럴 때는 아래에 보이는 룸미러와 모니터 기능을 조합하는 올인원 모니터를 장착하여 배선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많이 설치하는 7인치 루 저희 팀 미러 모니터인데요. 기존의 룸미러를 제거하지 않고 그 위에 고정하는 타입입니다.

기존 룸미러와 큰 사이즈 차이는 없지만 화면이 7인치로 좀 더 큽니다.

평소에는 룸미러로 사용하시면 되고 후진기어를 넣으시면 자동으로 후방영상이 떠오릅니다.

호환성도 빨라 답답한 부분이 전혀 없으니까요. 후방 카메라의 옵션이 빠져있어 불편하시다면 후방 카메라 전용 룸미러 모니터로 작업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룸미러 모니터의 경우 트럭, 톱차량, 일반차량에까지 모두 적용된다는 점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터 후방카메라 설치작업 리뷰 소개는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NEXT 20년 경력 4000개의 시공 리뷰를 더 많은 포터 튜닝 리뷰를 만나보세요 차량 튜닝은 역시 케이엔오토웍스 포터 정품 네비게이션, 리어카메라 교환 KN오토웍스 작업방갑입니다.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