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경채볶음]굴소스와 두반장으로 맛을 낸 볶음요리

[ 청경채볶음 ]:: 굴소스와 두반장으로 맛을 낸 볶음요리 ::

>

아삭한 식감, 쫄깃한 식감, 부드러운 식감, 바삭한 식감 등 요리를 즐기는 데 재미를 높여주는 식감은 전체의 “맛”의 경험에 큰 영향을 주는 요소인 것 같습니다.

또 개개인마다 선호하는 취향도 다양해서, 어떤 분은 아삭한 식감이 남아있는 채소를 좋아하는 반면, 또 푹 익혀진 부드러운 채소의 식감을 선호하는 분들도 계시지요?​저는 아삭한 식감을 가진 채소 하면 청경채가 제일 먼저 떠올라요. 꽤 오래 볶아도 여전히 아삭함이 남아있어서 씹히는 재미가 더해져 더 흥미로운 식재료 같아요. 오늘은 돼지고기를 볶아 맛을 낸 기름에 두반장과 굴소스 등으로 양념해서 완성하는 중화풍 청경채볶음 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 해 볼까 합니다.

지금부터 시작해 볼까요? ​

>

[ 1인분 기준 필요한 재료 ]돼지고기 목살 슬라이스150g, 청경채200g, 청양고추1개,고추기름2T, 깨1t, 참기름1/2T​[ 양념장 재료 ]굴소스2T, 간장2T, 두반장1/2T, 다진마늘1T, 맛술1T​[ 물녹말 ]전분1T,물2T​[ 오늘 요리 간략 정보 ]난이도 :: 쉬움예상 소요 시간 :: 약20분

>

>

1] 먼저 칼칼함을 더해 줄 청양고추는 어슷 썰어 준비할게요. 이따가 고추기름을 사용할 예정이라 너무 매운맛이 싫으시다면 생략하셔도 좋습니다.

>

2]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세척한 청경채는 크기에 따라 그대로 사용하시거나 3cm 정도 간격으로 잘라 사용할게요. ​

>

3] 두반장을 넣어 중국식 풍미를 더한 양념장을 만들게요. 굴소스2T, 간장2T, 두반장1/2T, 다진마늘1T, 맛술1 이렇게 넣고 잘 섞어주세요. 그리고 전분1T,물2T 이렇게 섞어 물녹말도 준비할게요.​

>

4] 프라이팬을 강불에서 3분간 예열한 다음 고추기름을 두 큰 술 정도 넉넉히 넣어주세요. 기침이 나도록 매우니, 환풍기를 꼭 켜주세요!

>

5] 그리고 청양고추를 볶아 매운맛을 더 강하게 내 주세요. ​

>

6] 이제 돼지고기 목살 슬라이스를 넣고 노릇해지도록 잘 볶아주세요. 이때 나오는 돼지기름과 육즙이 감칠맛을 더해준답니다.

>

7] 이제 청경채를 넣어주세요. ​

>

8] 살짝 숨이 죽도록 잘 섞어가며 볶아주세요. ​

>

9] 이제 준비한 양념장을 넣고 한 번 더 볶아주세요. ​

>

10] 물 녹말을 넣고 뭉치지 않게 재빨리 고루고루 잘 섞어주세요. ​

>

11] 어느 정도 농도가 더해졌다면, 불을 꺼 주시고 마지막으로 참기름을 둘러 주시면 간단한 중화풍 청경채볶음 완성입니다.

그릇에 넉넉히 담고 깨를 살짝 뿌려 먹음직함을 더해주세요. ​

>

>

>

>

>

>

아삭한 청경채는 역시 식감 때문에 더 먹을 때 기분 좋은 것 같아요. 돼지고기를 볶아 기름을 내서 만들었더니 한결 감칠맛도 깊게 느껴지고, 간단한 밑반찬으로도 혹은 안주로도 좋은 메뉴랍니다.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 ​

>

1) 고추기름으로 매콤한 향을 더해요.2) 돼지고기를 충분히 볶아 감칠맛을 더해보세요.

#청경채볶음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