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조정기(mavic mini) 명칭 & 충전 기능 정보 ­

>

안녕하세요 세계여행에 나를 마구마구 던졌던 여행블로거 테리아입니다.

오늘은 저번에 샀던 DJI 제품 매빅미니의 조정기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가 하네요.​이 제품에서는 스마트폰과 기체 그리고 오늘 설명할 조정기만 있으면 드론을 날릴 수가 있답니다.

그래서 드론 조정기의 기능과 충전은 기본적으로 알아두시는 것이 좋기 때문에 이렇게 설명을 해봅니다.

^^​

>

조정기를 보면 정면에 사용설명 스티커가 붙어 있어서 이해하기가 빠르답니다.

기계치는 아니라는 선입견으로 그것을 안보고 그냥 마구 장착해서 조정 스틱을 강제로 쑤셔 넣다가 돌려서 넣어야 한다는 것을 그제서야 인식 역시 자만하고 설명서를 안보고 하면 무리수가 생기네요

>

드론 매빅미니 조정기 안내 스티커 부분을 보시면1번이 안테나 세우는 방법인데 회전으로 올려서 조정시켜 주시면 됩니다.

2번이 스마트핸드폰 연결잭과 충전 단자 부분이고3번(D)이 조정기 내부에 장착되고 있는 모습4번(D)이 조정스틱을 시계방향으로 돌려서 장착하는 방법을 보여주고 있답니다.

​A가 전원버튼은데 한번 누르면 B 충전상태 불이 들어온답니다.

거기서 다시 A를 길게 눌러주시면 소리와 함께 전원이 들어온답니다.

​C는 귀환버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런 것도 스마트핸드폰 화면에 또 표시가 된답니다.

>

조정기 전면부를 보면 감춰진 버튼 3개가 있는데A쪽 빨간 점을 누르면 드론 기체에서 동영상 촬영을 한답니다.

(물론 스마트휴대폰 화면에도 있습니다.

)​B쪽 톱니모양 조정 장치가 보이는데 좌우로 돌리면 드론 기체 카메라가 상하로 움직인답니다.

이 기능이 중요한 것은 수평으로 바라보거나 공중에서 아래로 바라보는 화면을 맞출 수 있답니다.

​C는 동영상 뿐만아니라 사진 촬영도 가능해서 이렇게 카메라 모양의 이모콘티를 눌러주면 스마트휴대폰에서 보여주는 화면을 그대로 사진 촬영을 한답니다.

>

조정기 왼쪽 옆구리 부분을 보시면 단자가 있는데,스마트헨드폰하고 연결해주는 부분이면서 충전을 할 수 있는 단자랍니다.

>

뒷면 모습​

>

아래쪽을 오픈하면 이렇게 조정스틱을 내부에 껴서 보관할 수 있답니다.

근데 매빅미니 조정기 스틱에 꼽아 놓고 써도 크게 걸리적 거리지를 않아서 그냥 꼽아서 가방에 넣고 가지고 다니네요 ㅎㅎ​

>

이렇게 조정스틱을 꼽아놓고 가방을 잠가도 충분히 들어가서리 굳이 빼서 장착을 안하기도 하네요 ㅎㅎ조정기와 스마트휴대폰 연결 잭도 그냥 장착한 상태에서 보관하기도

>

보이는 부분에 스마트핸펀­을 껴서 장착한답니다.

>

전면 부분 모습인데 안테나를 세우고 앞쪽으로 향하게 만드시면 됩니다.

>

드론 조정기와 스마트휴­대폰 연결잭은 3가지를 공급하고 있는데 안드로이드잭인 작은핀과 큰핀 그리고 아이휴­대폰용 잭이 있답니다.

요새는 안드로이드 휴­대폰잭을 다 큰것을 가지고 사용하기 때문에 조정기에 거치해서 쓸 스마트휴­대폰에 따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

충전기를 드론 조정기 잭에 연결해서 충전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가운데 하얀색 빛이 들어오면서 깜빡이게 되는데 다 충전되면 하얀색 불빛이 4개 다 들어온 상태에서 켜져있으면 완전 충전 상태랍니다.

>

드론 매빅미니 조정기를 펼쳤을 때의 모습이랍니다.

이상태에서 스마트핸펀을 거치하고 잭을 연결해서DJI FLY 어플 앱을 켜서 기체랑 연결해서 날리면 됩니다.

>

스마트핸드폰 연결 잭을 안쪽으로 넣어서 연결하는 것이 정석인데편하게 연결하기 위해서 밖으로 해서 연결해봤습니다.

​제가 가진 핸드폰인 갤럭시노트9인데 가로 크기가 커서 그런지 조금 안맞아서 저런 모습인데왼쪽을 수직으로 맞춰서 잘 연결하시면 됩니다.

상대적으로 오른쪽 부분은 삐닥하게 된답니다.

개인적으로 이 부분이 조금 아쉬운 DJI 매빅미니이기도 하네요​

>

매미 드론 조정기의 스틱 조정법도 아셔야 하겠죠?(이건 다음에 영상으로 한번 찍어보겠습니다.

)​빨간색 화살표가 가르키는 조정스틱은 위로 올리면 상승, 아래로 내리면 하강이고 좌우가 수평상태에서 좌우 방향 조정입니다.

하얀색 화살표가 가르키는 조정스틱은 위로 올리면 전진, 아래로 내리면 후진, 좌우가 좌우 방향으로 이동이랍니다.

​서클 촬영이라고 해서 대상 물체를 중심에 두고 빙글 돌면서 촬영하는 조정이 양쪽 스틱을 양쪽으로 당기거나 밀면 됩니다.

이것은 스마트핸드폰에서도 화면에 표시되기에 초보인 경우는 화면으로하는 것이 좋답니다.

왜냐하면 양쪽 스틱을 45도 방향으로 당기면 프로펠러 정지기능이 있기 때문에 혼동하다가 기체가 떨어질 수 있으니 ㅎㅎ초보인 경우는 익숙해지면 쓰셔야 하겠죠 ​초보비행일 때는 조정스틱 한개 작동하고 또 한개 작동하면서 익히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그러면서 양쪽 스틱을 이용해서 동시에 조정하는 방법으로 익히시는 것이 좋답니다.

물론 저도 초보 ​

>

작동을 멈추고 앱을 끄고 싶은데 버튼을 못찾아서 끙끙 알고보니 스마트헨드폰 아래쪽 부분을 살짝 위로 올리면 저런 버튼이 생성된답니다.

가운데 버튼 누르면 기존 스마트헨드폰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

대략 난감했던 부분이라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 올려보네요 ㅎㅎ

>

그럼 안전한 비행하시면서 위에서 내려다보는 세상을 즐겨보세요 ㅎㅎ이상, 드론 사랑에 푹 빠져 살고 있는 테리아였습니다.

^^#드론조정기 #mavicmini #드론조정기명칭 #조정기충전 #드론조정기기능 #드론조정기정보 #조정기명칭 #드론명칭 #mavicmini명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