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보호필름 고화질로 선명하게 보세요. 맥북에어M1

  • by

 제가 하고 있는 작업에 비해 너무 높은 사양으로, 크고 무겁고 부담스러운 맥북프로 15인치를 사용하고 있는 저에게 맥북에어 M1의 출시는 정말 기쁜 소식이었습니다.

같이 사무실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새 제품을 사용하시기에 한번 보았는데 13인치 아담한 사이즈로 가벼운 무게, 몇 가지 프로그램들은 Pro보다 빠른 실행 속도를 보여주기도 해서 저도 교체하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을 새로 사면 스크래치가 안나게 보호해줘야 해요.지인분 역시 꼼꼼한 분이라 이미 M1 보호필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만, 제 아이폰도 보호해 주고 있는 힐링쉴드 제품이라 기쁩니다.

힐링 쉴드는 블루 라이트 차단, 고화질, 저반사, 올레포빅 등 다양한 상품이 있으니 원하는 것을 선택해 주십시오.

패키지는 디스플레이, 상판, 하판 및 팜레스트, 트랙패드까지 풀커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반사 지문 방지와 고정밀 액정의 차이는 포스팅 아래에 비교해 두기 때문에 참고해 주세요.

노트북은 가지고 다니기도 하지만 백팩에 넣어서 가지고 다니는 경우가 많습니다.
파우치에 넣을 수도 있지만, 아무리 가지고 다녀도 넣거나 꺼낼 때 지퍼 부분에 흠집이 생기기 쉽습니다.
상처가 나면 계속 신경이 쓰이기 때문에 처음부터 새것일 때는 안전하게 보호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보다 훨씬 큰 사이즈라 작업이 좀 어렵습니다.

솜씨 좋은 아는 사람은 매우 간단했지만, 제 것이 생기면 저는 힐링 쉴드의 대리점에 의뢰할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보호 필름을 구매하시면 전문가분이 무료로 부착해 드립니다.

상판을 먼저 시작해 보세요. 직선으로 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좀 더 신중하게 시작을 해야 되는데 한쪽만 오래 남지 않게 하기 위해서 상판 필름을 올리고 사이즈가 양쪽으로 비슷하게 남는 위치를 기억을 해 두셔야 합니다.

필름을 붙이기 전에 지문이나 유분, 먼지가 없도록 깨끗이 닦는 것이 기본입니다.
.

아예 비닐 전체를 떼서 작업하기는 정말 어려워요.여기저기 달라붙거나 먼지가 붙을 확률도 굉장히 높거든요. 조금씩 벗겨가면서 천천히 작업해 주세요.막대기로 힘을 주고 누르면 느슨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적당한 힘이 필요합니다.

밑판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와 쪽지가 있기 때문에 역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상판과 마찬가지로 위치를 잘 잡아 비닐을 조금씩 떼어 내고 천천히 눌러 주세요. 힐링쉴드 제품은 3D 검사 및 1:1 정밀 측정으로 정확하면서도 일체감을 제공하여 처음부터 잘 시작하면 완벽해질 것입니다.
곡면의 경우 드라이기로 가볍게 열처리 하시면 완착에 도움이 되니 참고해주세요.

상판과 하판이 끝나면 이제 팜레스트와 트랙패드 차례입니다.

굳이 이런 데까지 붙여야 하나? 생각할 수도 있어요.하지만 손이 닿는 부분이라 소매에 단추나 시계에 걸릴 수 있고, 이물질이 있는 것을 모르고 뚜껑을 닫았을 때 안쪽에 흠집이 날 수 있으니 예민하신 분들이라면 착용 권장하고 싶습니다.

평평하고 사이즈가 크지 않아서 비교적 쉽게 작업할 수 있었습니다.
혹시 잘못해서 제거해야 한다고 해도 걱정하지 마세요.SGS 인증이 완료되어 인체에 무해한 CORE 점착제가 사용되었으며, 부착 및 제거 모두 깨끗합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디스플레이 부분입니다.
중점을 두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은 액정을 깨끗이 닦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이군요.패키지에 동봉된 알코올 솜으로 닦고, 먼지 제거 스티커로 오염을 하나씩 제거해 주세요.틈새에 있는 먼지까지 꼼꼼하게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1번 스티커를 조금만 떼고 모퉁이에서 조금씩 붙이신 다음 2번 비닐을 떼어내시면 됩니다.
먼지가 들어가지 않았는데 뜨는 부분이 있으면 정착액이 정착하는 2~3일 안에 사라지므로 너무 무리해서 막대기로 누르지 않아도 됩니다.

아주 완벽하게 작업이 끝났습니다.
이제 어떤 가방에 넣어도 어디에 두어도 안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프리미엄 발수 코팅이 더해져 유분과 물기, 스크래치에 강하고 매끄러운 무광 타입으로 손에 닿는 느낌도 매우 좋답니다.

베리에이션이 많이 있어, 어느 것을 선택하면 좋을지 망설이는 분을 위해서 AG(지문 방지)와 AR(고화질)의 2개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프리미엄 고급 광학기기에 사용되는 Anti-Reflection 코팅은 빛반사 억제 기능이 적용되어 정확하고 선명한 화질로 볼 수 있습니다.
Anti-Fingerprint는 우수한 지문 방지 효과로 특히 기름기에 강합니다.
저는 더 밝고 선명하게 보이는 고화질이 마음에 들어요

맥북에어 M1을 구매하시는 분들께는 힐링쉴드 보호필름을 꼭 추천합니다.
한 곳이라도 상처가 나면 특히 신경이 쓰이기 때문에 처음부터 붙여두고 편하게 사용하십시오.

그 제품을 소개해, 소정의 원고료 제공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