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성소리/교육기부/동의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함성동아리 JAVA_2회차 후기 : SW와 메이커스_3D ­

안녕하세요~ 저희는 교육부에서 주최,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주관하는 대학생 교육기부 프로그램 함성소리동의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 공학과 3학년 학생들로 이뤄진 동아리 JAVA 입니다!
저희는 10월 27일 토요일 만덕초등학교를 재방문 하였습니다~어떤 수업을 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이번 수업은 SW와 메이커스 : 3D Pen에 대해 준비하였고,3D, 3D 프린터, 생활 속의 3D. 3D Pen 실습 순서로 진행하였습니다!

PPT를 이용한 이론수업은 1교시 3명, 2교시 3명으로3교시와 4교시는 실습수업으로 나누어 진행했습니다.

>

2D와 3D의 차이점과 예를 준비해온 PPT 자료로 작은 퀴즈를 하며 차근차근 설명해주었습니다.

학생들의 적극적으로 차이점을 잘 맞추어 높은 참여도를 볼 수 있었습니다!

>

앞에서는 일상생활에서의 2D와 3D를 비교했다면,우리가 이번 시간에 실습할 3D 펜과 유사한 3D 프린터에 대해서도 설명하였고,3D 프린터로 물건을 뽑아내는 영상 또한 보여주었습니다.

>

오늘날 3D가 점차 주목받는 이유를 일상 생활에서 사용되는 것들을 예로 들어 설명해주었습니다.

준비한 간식거리를 나누어주면서 2교시를 시작하였습니다!

>

3D 프린터의 휴대할 수 없는 단점이 있는 반면3D Pen은 휴대하기 용이하다는 차이점을 알려주었습니다.

본격 3D 펜을 실습하기에 앞서, 3D Pen의 구조 및 사용법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사용할 3D Pen을 활용한 작품을 보여주었습니다.

(영상을 본 후 학생들이 서둘러 실습하고 싶어했어요ㅎㅎㅎ )

>

무엇보다도 중요한 3D Pen 사용 시 주의해야 할 부분을 강조하여안전 사항을 지시하여 실습 시간으로 넘어갔어요:))

3~4인 1조로 학생들을 구성했어요!
선생님들이 각 한 조당 한 명씩 담당하여 아이들의 안전을 신경을 썼습니다:))

>

>

>

>

(재미있게 활동하다 신나서 브–이!
vvvvv)오늘 배운 3D에 대한 개념, 2D와의 차이점, 3D 프린터 그리고 3D Pen 등 원리와 실생활에 사용되는 용도 등에 대해 수업하고3D Pen 실습까지 깔끔하게 수업 마무리가 되었습니다~개념을 쉽게 이해하고 실습을 하여 스무스~하게 진행하여사고 없이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완벽한 만덕초등학교 친구들…ㅁㅁ 고마워요@@)알록달록한 색깔 필라멘트로  자신이 직접 캐릭터를 꾸미고 만들면서 재밌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고 어느 때보다 집중도가 높았습니다

>

현재 혁신적인 3D 프린터 기술에 주목하고 있는 가운데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일반 프린터와 달리 3D 프린터의 종류 그리고 활용으로3D 프린터 완벽 이해하기를 하여 마스터—-2주차 수업이 끝났는데 만덕초 친구들 저번 시간에 이어 집중을 잘해줘서너무 고마워요~~~^*^그럼 우리는 다음 시간에 또 만나요!
!
!
!
잠시 안녕~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