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 네이버 블로그를 검색등록하고 노출하는 방법(귀찮음주의) .

구글 로직변경에 따라 아래 글은 전혀 반영이 안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ㅠㅠ 새로운 방법을 강구하게 되면 다시 찾아올게요!
!
!
 죄송합니다 ㅜ.ㅜ

안녕하세요? 노마드 클로이입니다^^ 지난 시간에 ‘검색등록을 통해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방법을 공유해 드렸는데요 – 다른 웹사이트와는 달리 구글에는 네이버 블로그를 검색등록 하는 방법이 조금 까다로워서 테스트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약 3일 후에 구글에 제 블로그 글이 노출된 것을 확인할수 있었는데요^^ 그 방법을 소개합니다.

(귀찮음 주의)

>

일단 아주 슬프게도…. 다음이나 zum처럼 구글에 저희들의 블로그를 한 방에 등록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구글에서 네이버 블로그를 수집하는 것을 네이버에서 막아놓았기 때문인데요, 대신 작성한 글을 개별로 하나씩 등록하는 방법이 있답니다.

1) 구글플러스 가입구글플러스를 아시나요? 페이스북처럼 간편하게 글을 올리고 이를 공유할 수 있는 sns인데요 이 구글플러스에 저희가 작성한 블로그 글을 하나하나 등록하면 구글에도 노출을 시킬 수 있답니다.

­s://plus.google.com 접속 (기존 구글 아이디가 있다면 그 아이디로 접속하세요)2) 구글플러스에 글 올리기가입을 하고 본인의 계정으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왼쪽의 ‘홈’을 클릭하고 ‘새로운 소식을 공유하세요’ 부분에 글을 작성하면 됩니다.

>

3) 글 작성하는 방법구글검색에 네이버 블로그를 노출시키기 위해서는 각각의 글을 하나씩 등록해 주어야 하는데요, 등록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네이버 블로그 글의 제목과 동일한 내용을 구글플러스에 입력2. 글 소개 몇자 적어주기3. 네이버로 연결할 수 있는 URL 등록해주기

>

일반적으로 공유할 때 사용하는 ‘URL공유’나 상단 주소창에 나오는 URL이 아닌 아래의 형식을 이용하여 등록하셔야 합니다.

blog.naver.com/PostView.nhn?blogId=블로그아이디&logNo=글번호1) 블로그 아이디란? 본인의 네이버 블로그 주소에서 blog.naver.com/zyzyzlzlzi  <- 여기 주황색 부분2) 글번호란? 블로그 글의 주소에서 ­s://blog.naver.com/zyzyzlzlzi/221368243970 <- 여기 주황색 부분

>

즉, 제가 기존에 작성한 ‘검색등록을 통한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글을 구글검색에 노출시키려면1) 기존주소 : ­s://blog.naver.com/zyzyzlzlzi/2213681393792) 구글에 등록하기 위해 변환한 주소 : blog.naver.com/PostView.nhn?blogId=zyzyzlzlzi&logNo=2213681393792)번의 주소를 구글플러스에 등록해야 합니다.

핫 네… 이방법밖엔 없답니다^^; (적어도 제가 알아낸 방법은) 혹시 더 쉽고 간편하고 한방에 구글에 노출할 수 있는 방법을 아신다면 언제든 알려주세요!
!

사실 막상 해 보면 ‘공유’수준이라 그렇게 오랜 시간이 걸리는건 아니지만, 모든 글을 구글플러스에 한땀한땀 올리기가 어렵다!
하시는 분들은 적어도 ‘본인의 닉네임’과 관련된 글 만이라도 등록하시는게 좋아요.저도 관련글을 네이버 블로그에 작성하고 구글플러스에 등록했더니 지금은 구글 검색창에 ‘노마드 클로이’라고만 작성해도 구글에 똭!
!
!
첫번째로 뜨더라구요 ><

>

그럼… 모두의 블로그가 천만구독자가 되는 그날까지!
화이팅함께 읽으면 좋은 글검색등록을 통한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다음, zum, nate 검색등록)노출이 잘 되는 블로그 만들기블로그 차트를 이용한 내 블로그 순위 확인하기

Leave a Comment